블로그 이미지
시크s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육아 공감
생활센스 공감
맛있는 공감
건강정보 공감
이슈 공감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건강간식 카사바칩 - 살안찌는 맥주안주로 추천

 

 

맥주안주로도 손색없는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이에요.

 

카사바가 뭔지 잘 몰랐는데

 

얼마전 들렸던 맥주집에서 안주를 고르다가 우연히 먹어보게 됐거든요.

 

카사바칩이라는 건데, 처음에는 그냥 감자칩인줄 알았어요

 

근데 약간 맛이 다르고 식감도 더 단단한게 독특하더라구요

 

 

 

 

 

 

그냥 쉽게 마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카사바는 버블티에 들어가는 타피오카 아시죠?

 

그 타피오카의 재료가 되기도 한다네요. 카사바 뿌리로 만든 식용 전분이래요.

 

기름에 굽거나 튀긴 감자칩은 짠맛이 강한데

 

카사바칩은 담백해서 살안찌는 맥주안주로도 딱이죠!

 

 

 

 

 

 

 

얇게 썬 고구마칩같기도하고 감자칩과 모양이 비슷한 카사바칩이에요

 

요즘엔 맥주집에도 안주로 많이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카사바라고해서 약간 생소한 느낌이지만

 

먹으면 먹을 수록 담백한 맛과 딱딱한 식감이 자꾸 손이가게 되는 것 같아요

 

 

 

 

 

 

칼슘과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 카사바

 

고구마같은 다른 채소랑 함께 칩으로 만들어먹어도

 

영양간식, 살안찌는 간식으로 좋겠네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제가 카사바칩을 먹었던 맥주집.

 

기본안주로 스노우 카사바칩, 가라아게, 새우튀김과 함께 나오는 메뉴들이 있어요

 

맥주와 얼마나 잘 어울리는 안주인지 한번 먹어보기로 했죠~

 

 

 

 

 

 

일단 시원한 생맥주를 마셔주고~

 

요건 레몬이 들어간 맥주였는데


상큼하면서도 씁쓸한 맥주맛이 괜찮았어요

 

 

 

 

 

 

 

달콤한 가루가 듬뿍 뿌려진 스노우 카사바칩이에요

 

살안찌는 맥주안주로 시켰지만 치즈가루와 케첩, 머스터드 소스가

 

살이 안찔 수가 없겠네요 ㅎㅎ

 

 

 

 

 

 

 

그래도 좋았던 것은,

 

기름이 거의 없고 바삭바삭 담백해서

 

부담이 없다는 점이었어요

 

감자칩 먹다보면 손가락에 기름이 묻어 미끈거릴 때가 있는데

 

카사바칩은 기름이 전혀 묻어나오지 않더라구요!

 

 

 

 

 

 

푸짐하게 나온 카사바칩

 

맥주안주로도 좋지만 담백하게 그냥 간식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Posted by 시크s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